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4.25 11:11

"소모임과 단체식사 삼가는 등 방역수칙 준수"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무조정실)
정세균 국무총리가 지난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무조정실)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5일 종교집회 재개와 관련해 "언제든지 '조용한 전파자'가 참석할 수 있다는 경계심을 갖고, 집회 인원을 제한하고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공동체의 안전을 지켜달라"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번 주말 많은 종교시설이 그간 자제해 온 실내집회를 계획하고 있는 것 같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종교인들의 참여와 협조가 중요하다"며 "집회의 모든 과정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소모임과 단체식사를 삼가는 등 방역당국의 지침에 적극 따라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조용한 전파자가 얼마나 존재하는지, 전염력이 어떤지 예측하기도 쉽지 않다"며 "전문가들의 '2차 대유행' 경고는 과장이 아닌 과학과 데이터에 근거한 진지한 충고"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만약 지금 시점에서 다시 집단감염이 발생하면 아이들의 등교는 다시 멀어지고 경제생활은 불가능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