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4.25 11:41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4·15 총선에서 대구 수성을 지역에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미래통합당 전신) 대표는 25일 김종인 전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의 비상대책위원장직 수락에 "헛된 노욕" "추하다"며 맹비난을 쏟아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친박과 일부 세력들이 옹립한 당대표가 함량 미달로 국민으로부터 인정받지 못하고 총선에 참패한 마당에 똑같은 절차로 그 세력들이 또다른 '비리' 비대위원장을 옹립하려고 시도하는 것은 당을 막장으로 몰고 갈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제 그만 정신들 차렸으면 한다"며 "한 줌도 안 되는 야당 권력이라도 놓치고 싶지 않은 허욕은 이해하지만 추하다. 낙선한 지도부는 모두 깨끗하게 물러나시고 당선자들 중에서 최다선 의원을 좌장으로 해 당선자 총회에서 당내 고문님들 중에서 원로분을 찾아 비대위를 맡기라"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헛된 노욕으로 당을 이끌면 그 파열음은 걷잡을 수 없이 더 커진다"며 "1993년 4월 동화은행 비자금 사건의 부정과 비리에 얼룩진 사람에게 무기한, 무제한 권한을 주는 비대위원장은 당의 앞날을 위해 나는 반대한다"고 강하게 피력했다.

홍 전 대표는 이어 또 다른 글을 올려 "당내 문제에는 전혀 끼어들고 싶지 않지만 이건 너무 심하다고 판단돼 추가로 몇 자 적어 올린다"며 "2012년 4월 총선을 앞두고 김종인 당시 새누리당 비대위원이 동대문을의 내 공천 문제를 거론하면서 '당대표 사퇴한 사람을 공천하면 안 된다'고 발언한 기사를 봤다"고 했다.

그는 이와 관련 "내가 1993년 4월 동화은행 비자금 사건 때 함승희 주임검사 요청으로 함 검사님을 대신해 검사실로 들어가 20분 만에 김종인 전 경제수석의 뇌물사건 자백을 받은 일이 있었다"며 "아무리 정치판이지만 내가 조사한 뇌물사건 피의자에게 공천심사를 받을 생각이 전혀 없다고 천명하면서 공천신청을 아예 하지 않았다"고 했다.

홍 전 대표는 다만 "당에서는 공천신청을 하지 않았던 나를 적절한 출마자가 없어서 동대문을에 전략공천하는 바람에 낙선할 줄 알면서도 부득이하게 출마한 것"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이것을 묻어두고 싶었는데 최근 그 분의 잇단 노욕에 찬 발언들을 보면서 당이 이러다가 풍비박산 날 수도 있다는 위기감에 부득이하게 지난 일을 밝힐 수밖에 없다고 판단했다"며 "이제 그만 공적 생활을 정리하시고 정계에 기웃거리지 마시라. 그만하면 오래도 했다"고 직격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