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손진석 기자
  • 입력 2020.04.26 09:49
SK텔레콤은 자사가 공식 후원하는 ‘2020 LCK 스프링 시즌’ 결승전에서 온라인 응원 사진을 출력해 실제 경기장 좌석에 배치하는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선보였다. (사진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2020 LCK 스프링 시즌’ 결승전에 온라인 응원 사진을 출력해 실제 경기장 좌석에 배치하는 모습으로 만든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 (사진제공=SK텔레콤)

[뉴스웍스=손진석 기자] 이번 주말 무관중으로 개최된 2020 LCK(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게임 결승 현장이 ‘재치있는’ 온라인 응원으로 가득 찼다.

SK텔레콤은 자사가 공식 후원하는 ‘2020 LCK 스프링 스플릿(시즌)’ 결승전에서 온라인 응원 사진을 출력해 실제 경기장 좌석에 배치하는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에 위치한 ‘LoL 파크’에서 열린 ‘T1’과 ‘젠지’간 2020 LCK 결승 경기에서는 약 120여장에 달하는‘아바타 응원단’은 물론 다양한 온라인 응원 아이디어를 선보이며 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로 무관중 결승전이 열리는 상황에서 온라인 응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점프AR(Jump AR)’앱 내 오픈갤러리에 업로드한 응원사진 중 일부를 출력해 경기장 현장에서 입간판형 ‘아바타 응원단’을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SK텔레콤은 이 외에도 ‘점프AR’앱내 오픈갤러리에 응원구호(“하나, 둘, 셋 T1(예시, 응원하는 팀명) 파이팅!”) 영상을 올리는 이벤트를 진행해 선수단에게 팬들의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번 LCK결승전은 SK텔레콤 ‘점프VR’ 앱에서 일반 생중계와 함께 360도 VR로 생중계 됐다. 360도 VR 생중계는 경기장 안의 게임 중계 스크린, 아나운서 멘트, 그리고 선수들의 표정 등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경기장에 가지 않아도 관중석에 앉아 있는 듯한 느낌을 제공한다.

또 VR 리플레이(Replay)를 통해 사용자가 게임 안으로 직접 들어가서 게임을 보는 듯한 새로운 관전 포인트도 제공한다.

‘코로나19’ 이후 e스포츠 시청 규모는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날 ‘T1’과 ‘젠지’간 결승 경기도 온라인상에서 수백만명 이상이 시청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날 게임에 참여한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무관중 경기이긴 했지만 아바타 응원단이 있어 힘이 됐다"면서 "하루 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돼 팬들의 응원을 느끼면서 만나 뵙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