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4.27 14:31

전산센터 이전 작업…30일부터 5월 4일까지 일부 서비스 중단

(자료제공=KB손해보험)
(자료제공=KB손해보험)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KB손해보험이 황금연휴 기간 일부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KB손보는 KB금융 통합IT센터 완공으로 회사의 전산센터를 이전하게 되면서 오는 30일부터 5월 4일 새벽까지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른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객 밀접 서비스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일시 중단되는 서비스는 KB손보 대표 홈페이지와 다이렉트 홈페이지, 모바일 앱, 다이렉트콜센터, 퇴직연금 홈페이지 등에서 진행하는 등록·조회·변경 업무다. 

이중 대표 홈페이지 및 다이렉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의 서비스 중단 시간은 30일 오전 1시부터 오전 7시까지, 다이렉트콜센터의 경우 30일 오전 1시부터 5월 1일 오전 8시까지다.​​ 이밖에 퇴직연금 홈페이지는 30일 오전 1시부터 5월 4일 오전 7시까지 일시 중단된다.​​

전산센터 이전 작업은 서버 이전 후 재가동 및 테스트 절차 등 복잡한 작업으로 인해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될 전망이다.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달말부터 이어지는 연휴기간을 활용해 진행키로 했다.

KB손보 측은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산센터 이전 작업 기간에도 콜센터 사고접수와 출동 서비스는 정상 운영될 예정”이라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한 서비스가​ 30일 당일 새벽 시간대에는 제한적이고 다이렉트 콜센터 업무가 하루 동안 중단되지만 그외 대부분의 서비스는 그대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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