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4.27 15:08

"사건 마무리는 청와대 행정관이, 공증은 문 대통령 만든 법무법인 부산이 맡아"

지난 17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 해단식에서 <b>심재철</b> 원내대표(오른쪽 두 번째)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지난 17일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선거대책위 해단식에서 심재철 원내대표(오른쪽 두 번째)가 발언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홈페이지)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27일 성추행 파문을 일으킨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한 제명을 만장일치로 결정한 가운데,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대표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오거돈의 성범죄는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으로 현행범인 오거돈을 즉각 긴급 체포해야 한다"며 "문재인 정권은 같은 편이라고 특혜를 주는 것이냐"고 따져 물었다.

심 권한대행은 "성폭력상담소가 오거돈의 말에 따라 보름 넘게 지켜보고만 있었다는 것도 석연치가 않다"며 "총선 직전에 여권 주요 인사인 부산시장이 사퇴를 약속하는 큰 사건이 벌어졌는데 청와대와 민주당의 '몰랐다'라는 말을 믿을 국민은 거의 없을 것이다. 이런 대형사건을 '중앙당이 일절 알리지 않았다'라고 하는데 어느 누가 믿겠는가"라고 쏘아붙였다.

뿐만아니라 그는 "사건이 터지고 나서 마무리에 나선 오 시장의 측근은 직전에 청와대 행정관이었다"며 "또 공증에 나선 법무법인이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법무법인 부산이고, 현 대표인 정재성 변호사는 노무현 前 대통령의 조카사위이며, 오거돈 캠프에서 인재영입위원장을 했던 사람"이라고 적시했다.

이어 "이런 특수 관계인데 어느 국민이 청와대가 몰랐다고 믿을 수 있겠느냐"며 "지난 선거기간 중에 이해찬 민주당 대표가 '야당이 총선용 정치공작을 준비하는 것 같다'라고 말한 적이 있다. 아마 이것이 바로 '오거돈 사건을 염두에 뒀던 것이 아닌가' 의심할 수밖에 없다. 청와대와 여권은 국민을 속이려 해서는 안 된다"고 일갈했다.

특히 "우리 당은 오거돈, 김남국, 박원순 비서 등 이 세 사람 '오남순', 일련의 민주당 성범죄를 규명하는 진상조사팀을 만들겠다"며 "곽상도 의원이 책임자를 맡기로 했고, 구성원은 당선인도 포함해서 10명 이내로 할 생각이다. 오늘 오후 첫 회의가 열릴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조경태 최고위원도 지원사격에 나섰다. 그는 "부산 오거돈 전 시장의 사건에 대해서는 이것은 정말 심각한 문제"라며 "4월 7일 날 그 사건이 어느 한 여성시민단체에 접수가 되었으면 상식적으로 봤을 때에는 그 다음날이라도 언론에 보도가 돼야 되는데 이게 어떻게 해서 일절 언론에서 함구가 되게 되었는지, 그리고 또 정무라인에서 이것을 몰랐는지, 이런 부분에 대해서 철저한 진실규명이 있어야 된다는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그는 "그리고 대통령이 n번방에 대해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 적이 있다. 아마 국민 여러분께서도 아시겠지만, 그러면 이 부분에 대해서 왜 대통령께서는 지금이라도 몰랐다면 이제 알았을 것 아닌가. 알았으니까 '지금이라도 철저한 수사를 촉구해야 된다' 하는 것이 상식적인 것 아닌가"라며 "그래서 청와대의 입장을 명확하고 분명하게 밝혀야 된다는 입장"이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