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4.27 17:34

조광한 시장, ‘땡큐 착한기부 운동’ 동참 당부

조광한 시장이 제4기 주민참여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b>남양주시</b>)
조광한 시장이 제4기 주민참여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27일 여유당에서 시정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참여 자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남양주시 제4기 주민참여위원회 위촉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참석한 15명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2020년 주민참여 운영계획 및 주민참여포인트제도 부여대상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제4기 남양주시 주민참여위원회는 2년을 임기로 주민의 시정참여 활성화에 대한 자문과 심의를 위해 주민대표, 전문가,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다. 많은 주민이 행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참여방법의 마련, 참여기회의 제공 등 주민참여 활성화 시책에 적극 참여해 주민과 행정 사이를 매개하는 중간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정을 위해 형식적이 아닌 실질적인 위원회 운영을 위해 제4기 위원님들이 노력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심각한 타격을 입은 취약계층지원을 위해 재난기본소득을 기부하는 ‘땡큐 착한기부 운동’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조광한 시장이 제4기 주민참여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b>남양주시</b>)
조광한 시장이 제4기 주민참여위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