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04.27 17:37
용인시청 전경(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청 전경(사진제공=용인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용인시가 백암면에 계획 중인 Farm&Forest타운 조성사업이 시의회의 승인으로 탄력을 받게 됐다.

용인시는 27일 이와 관련된 토지매입 계획을 담은 공유재산 관리계획이 제243회 용인시의회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Farm&Forest타운 조성사업은 백암면 백암리 224-3번지 일원 약 16만8811㎡에 다양한 체험과 숙박 등을 연계한 체류형 관광단지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는 이 시설이 급증하는 휴양림 수요를 충족하고 백암‧원삼 일대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시는 토지매입비로 50억원을 우선 확보해 2021년까지 토지보상과 실시설계를 마친 뒤 2022년부터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 이 같은 내용의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을 시의회에 상정했으나 보류된 바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용인시의회가 시민들에게 새로운 휴양공간을 선물하는데 뜻을 모아줘 감사한다”며 “Farm&Forest타운을 100만 대도시에 걸맞는 융복합 관광단지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행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상 시가 토지 등의 중요재산을 매입‧처분하려면 시의회의 승인을 받도록 규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