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영길 기자
  • 입력 2020.04.27 17:14

[뉴스웍스=김영길 기자] 네오팜이 독자 기술로 개발한 ‘Dualguard-7’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비고시 미백 기능성 화장품 허가를 획득했다.

‘Dualguard-7’은 자가포식 활성화를 이용해 피부 각질 세포에 전달된 멜라닌을 분해하는 원리를 사용한 신개념 원료다. 

자가포식은 세포 내 손상된 단백질이나 불필요한 세포 소기관을 분해하여 에너지를 얻는 활동을 말한다. 자가포식 작용을 이용하여 비고시 미백 기능성 허가를 받은 것은 국내 최초이며, 기존 미백 원료와는 달리 멜라닌 분비세포에는 영향을 주지 않아 백반증과 같은 부작용의 우려가 없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Dualguard-7’은 멜라닌 분비가 가장 왕성하다고 알려진 여름에 인체적용 시험을 진행해 우수성을 입증했다. ‘Dualguard-7’을 포함한 크림의 인체 적용 시험을 진행한 결과에서 사용 8주 후 뛰어난 미백 효과가 확인됐다. 고시 미백 원료와 비교 실험에서도 나이아신아마이드 대비 'Dualguard-7'을 3분의 1 처방하였을 때, 적은 양에도 불구하고 'Dualguard-7'이 약 20배 이상 뛰어난 미백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네오팜 관계자는 “국내에서 자가포식 작용을 이용하여 비고시 미백 기능성화장품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식약처가 지정해 놓은 효력 시험 가이드라인 이외의 새로운 방법으로 원료의 효능을 입증하였다”며 “독자 개발한 원료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미백 기능성 제품을 개발하는 한편, 국내외에서의 기술 홍보 및 인증으로 대외경쟁력을 높이고 그 가치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