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4.28 10:19

실국소장 현안 토론…'남양주에서 놀자' 관내 자산활용 콘텐츠 인프라구축 중요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7일 실국소장 현안토론에서 “After Corona시대 이후 남양주 준비해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7일 실국소장 현안토론에서 “After Corona시대 이후 남양주 준비해야”한다고 말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After corona시대를 대비한 정책 개발 등 실질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액션프로그램을 고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 27일 오후 시청 여유당에서 조광한 시장을 비롯, 박신환 부시장과 행정복지센터장, 실국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박재영 전략기획관의 행정, 보건, 경제, 복지, 평생학습, 환경, 문화관광 등 7개 분야에 대한 코로나 이후의 변화 및 대책에 대한 ‘after covid-19’ 보고 후 미래대응 전략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조 시장은 “이제는 마스크, 방호복, 손소독제 등을 전략물자로 생각하여 비축해 두고, 3교대 근무시스템 구축 등 감염병 대응 시나리오를 작성해 비상상황에 상식적이고 책임감 있게 대처해야 한다"며 "앞으로 식생활 문화가 공유형에서 개인형으로 변화되는 등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달라지는 부분에 있어 시가 실질적으로 추진 할 수 있는 액션프로그램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 이후 여행 트렌드를 예측하여 분석한 ‘남양주에서 놀자’에 대해 “외부에서 우리 시에 관광객이 많이 오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 주민이 외부로 나가지 않아도 편안하게 쉬고 즐길 수 있게 만드는 게 핵심 포인트”라며 “밖으로 나가지 않으면 코로나의 위험으로부터 시민들의 안전도 지킬 수 있으므로 우리시의 자산을 활용해 시민들이 쾌적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나 인프라 구축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정부긴급재난지원 정책에 맞춰 우리 시 재난긴급지원금도 신속한 신청과 즉시 지급이 가능하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시민들이 가급적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하지 않고도 편하게 지급받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한편, 남양주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온라인 교육 기능이 강화됨에 따라 온라인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강남구청과 취약계층 인터넷강의지원 교육협약을 준비 하는 등 변화된 시대에 대비한 새로운 정책을 적극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