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4.28 11:30

심재철 "부산 성폭력상담소 소장은 문 대통령 공개지지자"

지난 4월 25일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국회보' 촬영팀의 요청에 포즈를 잡고 있다. (사진=곽상도 의원 공식 블로그)
지난 4월 25일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국회보' 촬영팀의 요청에 포즈를 잡고 있다. (사진=곽상도 의원 공식 블로그)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심재철 미래통합당 당대표 권한대행은 28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 1차 회의'에서 "선거가 끝나기 무섭게 더불어민주당발 성추문이 잇따라 터져 나오고 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제일 먼저 오거돈 성범죄가 터져 나왔다"며 "오거돈 성범죄는 위력에 의한 강제추행이다. 그런데 이것을 은폐해오다가 총선 이후에 마지못해 이렇게 드러내놓고 사퇴를 한 중대한 범죄"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단순히 시장 직에서 물러났다고 해서 끝날 일이 절대 아니다"라며 "상응하는 법적처벌을 반드시 받아야 한다. 오거돈은 현행범으로서 긴급 체포부터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만일 이 정권이 같은 편이라고 해서 특혜를 준다거나 봐주기 수사를 한다면 국민들의 엄청난 분노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석연치 않은 점이 적지 않다. 성폭력상담소가 보름 넘게 침묵했다"고 꼬집었다.

계속해서 "그런데 부산 성폭력상담소 소장은 지난 18대 대선 때 문 대통령 공개지지를 했던 사람이다. 또 사퇴확인서를 공증해준 것이 법무법인 부산이다. 부산은 여러분들 잘 아시다시피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곳이다"라며 "그리고 현재 정재성 변호사, 그 대표는 오거돈 캠프 인재영입위원장으로 활동을 했던 사람"이라고 적시했다

이에 더해 "현재 청와대 인사수석도 역시 법무법인 부산 출신"이라며 "이런데도 청와대와 민주당에서는 '몰랐다'라고 시치미를 떼고 있다. 그런 게 가능할지 여러분들이 상식으로 비춰 봐도 납득이 잘 가지 않는다"고 쏘아붙였다.  
 
'더불어민주당 성범죄 진상조사단'의 곽상도 위원장도 '성범죄 은폐 의혹'에 대해 구체적으로 거론했다. 그는 "어제 저희들이 부산시장 오거돈 관련한 성추행 사건 관련해서 피해자 성추행 신고 접수는 부산 성폭력상담소에서 이뤄졌는데, 이재희라는 분이 문재인을 지지하는 공개적인 지지표명을 하셨던 분이라고 들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피해자 협상도 장형철 부산시 정책수석보좌관이 합의내용을 조율했다고 한다"며 "언론대응은 박태수 부산시 정책수석보좌관이 조율했다고 하고, 이 배후가 부산에 있는 거물 정치인이라고 한다"고 꼬집었다.

또한 "공증은 법무법인 부산에서 이뤄졌는데, 문재인 현 정부와 특수 관계에 있고 청와대 인사수석이 과거 여기 몸담았던 바 있다는 것은 잘 알려진 바 있다"며 "이처럼 오거돈 부산시장 성추행 사건과 관련한 모든 것들이 이 '친문'이라는 분들 안에서 전부 이뤄졌다는 사실이 점차 드러나 있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특히 "이렇게 이뤄진 성추행 사건들이 친문에 의해서 지금 철저히 은폐되고 있다"며 "은폐가 진행되는 상황을 보면 눈에 보이지 않는 권력기관, 권력이 작동하고 있다는 의심을 떨칠 수가 없다"고 일갈했다.

이어 "사건 당사자인 오거돈 부산시장은 사퇴 기자회견 후에 잠적했고, 부산시 정무라인 장형철 수석도 역시 잠적했다. 친문지지자인 성폭력상담소장은 공증한 법무법인이 어디인지, 담당 변호사가 누구인지도 알려줄 수 없다고 한다"고 개탄했다.

계속해서 "또 어제 저녁부터 성폭력상담소 홈페이지도 지금 접속되지 않고 있다"며 "어제 오후에 채널A에 출연한 어떤 패널이 방송에서 자문위원으로 '김혜숙'이라는 이름을 봤다고 했다고 한다. 이 자문위원이 청와대 인사수석 김혜숙인지 확인해보려고 해도 이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지 않아서 확인할 길이 없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더불어 "공증 담당한 법무법인 정재성 대표 변호사도 공증 담당한 변호사가 누구인지 알려주지 않겠다고 한다. 청와대도 어떤 말도 지금 하지 않고 있다"며 "유일하게 이 사건 관련해서 언급하는 곳은 민주당 관계자밖에 없다. 모든 기관, 부서 관련자들에게 이처럼 철저히 함구하게 할 수 있는 곳은 최고의 권력기관밖에 없다고 생각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끝으로 그는 "그래서 오로지 언론이라든가 대외적으로 이야기하는 곳은 민주당 고위관계자 외에 다른 어떤 기관들, 어떤 부서들, 어떤 민간단체들 간에 전부 함구와 은폐로 일관하고 있다"며 "이런 부분이 가려져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