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05.01 05:00
지난 2019년 뉴스웍스가 '성년의 날'을 기념해 스무살 성년 6000명에게 선물한 영화 '배심원들'의 주연 박형식이 CGV 영등포점에서 무대 인사를 하고있다. (사진=이한익 기자)

뉴스웍스와 광동제약은 오는 18일 성년의 날을 맞아 올해 성년(2001년생)을 맞은 분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뉴스웍스는 지난 2019년부터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스무살에게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고 성년으로서 앞날을 격려하기 위해 성년의 날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처럼 오프라인 행사는 열수 없게 돼 온라인으로 대체 진행된다.

(사진=뉴스웍스DB)

먼저, '성년의 날'을 축하하는 의미로 추첨 이벤트가 열린다. 스무살 청년이라면 누구나 탐낼 만한 애플 아이패드 7세대, 애플 에어팟2, 교촌치킨 교환권, 밀리의 서재 1달 무료 이용권, CGV 영화 관람권, 광동제약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알바린 1세트(20포)를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특히 개성 있고 재치 있는 '청년 그룹'(학생회, 동아리, 학과, 모임, 단체 등)으로부터 접수받아 게시물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30개 그룹에게 광동제약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알바린을 1박스(15세트·300포)씩 전달할 예정이다.

'나는 성년의 날 이런 거 했다'고 자랑하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후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특정 해시태그를 달아 자신의 SNS에 업로드한 참여자 중 선정해 애플 에어팟2, 로브로브서울 스커트·원피스, 광동제약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알바린, SPC 배스킨라빈스·파리바게뜨 쿠폰, CGV 영화관람권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회복지단체, 장애인단체, 기부단체, 종교단체의 '성년의 날' 관련 사연을 모집해 BBQ치킨 교환권과 CGV 영화관람 티켓을 기부할 예정이다.

뉴스웍스가 '성년의 날'을 맞아 준비한 4가지 이벤트에 대한 설명이 e매거진 '젊.깨'에 실렸다. (사진=뉴스웍스DB)

자세한 이벤트 참여 방법은 뉴스웍스가 성년의 날을 맞아 발행한 e매거진 '젊.깨(젊음을 깨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젊.깨는 책자로도 발행된다.(☞ e매거진 '젊.깨' 보러가기)

'젊.깨'에는 스무살을 응원하는 청년 국회의원의 메세지부터 원룸·자취 같은 주거 관련 조언, 재테크 요령, 패션 조언, 건전한 음주 요령, 생애 첫차 구하기, 게임 공략법, 유튜버 월드컵 등 다양한 내용이 담겼다. 

올해도 뉴스웍스는 성년이 된 특별한 여러분의 내일을 응원한다.(☞ 이벤트 응모페이지로 이동)

2020년 '성년의 날'을 맞아 뉴스웍스가 발행한 '젊.깨'.(사진=뉴스웍스DB)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