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4.29 19:30

2020년 하반기 공로연수 결원직위 5급 15명 승진 심의·의결

김종식 포항시 일자리경제국장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가 경북 도내 기초지자체 가운데 도에서 지자체로 전입 승진한 부단체장을 제외하고 처음으로 지방부이사관을 내부 승진시켰다.

시는 29일 인사위원회를 열고 김종식 일자리경제국장을 4급 서기관에서 3급 부이사관으로 승진 내정하는 인사를 발표했다.

이날 인사위원회에서는 3급 승진에 필요한 승진소요최저연수 3년을 경과한 김종식 국장을 그동안 공직사회에서 펼친 역량 및 업무 추진력 등을 반영해 승진자로 결정했다.

김종식 국장은 “포항시 최초로 부이사관으로 승진하게 된 것이 큰 영예이기에 앞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현재 코로나19로 포항 경제가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이강덕 시장을 비롯해 전 공직자들과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환동해 중심도시 포항 건설을 위해 남은 공직생활 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962년생인 김 국장은 포항시 남구 동해면 출신으로 포항고, 한동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82년 10월 구룡포읍에서 공직을 시작, 2010년 사무관으로 승진한 뒤 청림동장, 체육지원과장, 기획예산과장을 거쳐 2016년 서기관으로 승진해 복지환경국장,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 일자리경제국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김 국장은 2020년 하반기 조직개편이 예정대로 확정되면 7월 1일 자로 일자리경제실장으로서의 직무를 시작하게 된다.

한편, 시는 2020년 하반기 공로연수 등으로 업무 공백이 예상되는 결원직위에 5급 15명을 승진 심의·의결했다.

이번 인사에서는 일하는 조직분위기 육성·발탁, 코로나 및 격무기피 업무 추진과 국별안배, 여성공무원 우대 등 대내외적으로 주요 시책과 업무추진 성과를 창출하고 시정현안 해결을 위한 능력과 조직의 관리 운영 리더십 등을 겸비한 직원들을 선발했다.

5급 승진의결자는 5급 승진리더과정(기본교육 훈련과정)을 수료한 후 하반기 조직개편에 맞춰 7월 1일 자로 부서장 결원 자리에 임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