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5.01 12:42
(이미지제공=수원시평생학습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평생학습관이 코로나19 확산으로 휴관이 장기화되면서 시민의 평생학습 공백을 최소화 하기 위해 학습 프로그램을 온라인 강좌로 대체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주요 프로그램은 ▲도시농부 워크숍(텃밭의 봄과 여름) ▲더 느린 삶(도시 양봉 미리보기) ▲천문학 특강(밤하늘에서 발견한 인류의 진짜 고향) ▲코로나19 이후 여행 준비의 기술 ▲일잘러(일을 잘하는 사람)가 되기 위한 기본기 ▲먹고 사는 일의 사회학(치킨으로 펼쳐본 삶과 사회) 등이 있다.

도시농부 워크숍은 4월21일부터 7월14일까지 12회 운영(오전 11~12시)하며 도시농부가 되기 위한 노하우를 거북이공방 인스타그램에서 라이브 방송으로 제공하고, 더 느린 삶은 5월7일(오전 10시) 네이버 밴드에서 박진 어반비즈서울 대표가 도시 양봉에 대한 궁금증과 꿀에 대한 오해와 진실 등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천문학 특강은 5월12일(오후 7시) 온라인강의실(신청자에 개별 안내)에서 천문학 칼럼니스트인 지웅배 연세대 은하진화연구센터 연구원이 강사로 나서 지구와 인간의 천문학적 위치를 탐구하는 천문학 강연을 한다.

다음날인 5월13일(오전 10시), 마찬가지로 온라인강의실(신청자에 개별 안내)에서 '코로나19 이후 여행 준비의 기술' 이라는 주제로 김다영 히치하이커 대표가 코로나19 사태 이후 달라지는 해외시장 동향, 국내 여행의 효율적인 계획법과 호캉스(호텔에서 휴가 보내기) 노하우 등을 알려준다.

일잘러가 되기 위한 기본기는 직장인이 경력을 잘 쌓는 데 필요한 역량·마음가짐 등을 알려주는 강연으로 5월13일(오후 7시)에, 먹고 사는 일의 사회학 코너는 치킨을 통해 먹고 사는 일의 기쁨과 슬픔 등을 사회학적으로 살펴보는 강연으로 5월20일과 27일(오후 7시)에 각각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이번 온라인 평생학습 강좌는 수원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수강 신청’에서 프로그램별 수강신청,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