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5.01 23:47

1일부터 온라인, 18일부터 현장신청

남양주시청사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시청사 전경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남양주시가 재난긴급지원금 1인 10만원을 전 시민에게 현금으로 지급하기로 하고 1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다. 또 온라인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을 위해 18일부터 현장에서 접수한다.

신청대상은 2020년 3월 29일 0시를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남양주에 둔 시민이며, 신청기간 내에 출생한 신생아의 경우도 3월 29일 당시 부 또는 모가 남양주시민이라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7월31까지 3개월간 진행되며, 신청자가 몰리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5.1~17일까지 2주간은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에 맞춘 공적마스크 5부제 기준에 따라 신청해야 한다.

또 방문 신청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접수 일정과 맞춰 오는 18일부터 각 읍면동사무소 외에 지정된 공동주택 관리사무소, 마을회관 등에서 실시하며,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정부 지원금과 시 지원금을 한번 방문으로 동시에 신청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신청인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공적마스크 5부제 기준에 맞춰 해당 일에 방문하면 된다. 단, 대리신청의 경우에는 신청인의 서명날인이 포함된 신청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통장 사본을 지참해야 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지원에서 소외받는 시민이 단 한 명도 발생하지 않도록 교통약자, 취약계층,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현장접수 서비스도 준비중에 있으며, 대상자 선별작업 등이 마무리되는 대로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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