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5.06 18:07

이명수·김태흠 의원 중도 사퇴... 정책위의장 후보 '러닝메이트' 못 구해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경선은 결국 5선의 주호영(왼쪽) 당선인(대구 수성갑)과 4선의 권영세 당선인(서울 용산) 간의 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사진=네이버 인물검색)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경선은 결국 5선의 주호영(왼쪽) 당선인(대구 수성갑)과 4선의 권영세 당선인 간의 대결로 치러지게 됐다. (사진=네이버 인물검색)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경선이 결국 5선의 주호영 당선인(대구 수성갑)과 4선의 권영세 당선인(서울 용산) 간의 대결로 압축됐다.

경쟁자였던 이명수(충남 아산갑)·김태흠(충남 보령·서천) 의원이 6일 원내대표 경선 출마 의사를 철회한 것에 따른 결과다.

이명수 의원은 후보등록일인 6일 "당을 살리자는 순수한 뜻이었는데, 아직은 개인의 자리 때문에 경선에 나오는 것으로 생각하는 당내 분위기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또 "당을 혁신할 방법론에서 다양한 의견이 많아 이번 원내대표의 짐이 무거울 것"이라며 "누가 되든 과거처럼 무늬만 바꾸는 혁신이 아니라 당을 실질적으로 바꿨으면 좋겠다"고 피력했다. 

김태흠 의원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우리 당의 재건과 새로운 변화를 위해 정치적인 생명을 걸고 모든 것을 다 바치겠다는 각오로 원내대표 출사표를 던졌지만, 부덕의 소치로 이만 출마의 뜻을 접고자 한다"고 불출마 의사를 분명히 했다. 

이명수·김태흠 의원 모두 원내대표와 함께 선출하는 정책위의장 후보자를 구하는데 어려움을 겪다가 결국 원내 대표 출마 사퇴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통합당의 신임 지도부 선출 선거는 '주호영 원내대표 후보-이종배 정책위의장 후보'조와 '권영세 원내대표 후보-조해진 정책위의장 후보'간의 양자대결로 8일 치러지게 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