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5.07 11:22
수원역 가온팰리스 전체투시도 (사진제공=KB부동산신탁)
수원역 가온팰리스 전체투시도 (사진제공=KB부동산신탁)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KB부동산신탁은 수원역세권1지구 내에 소형 오피스텔 '수원역 가온팰리스'를 5월중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17-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8층, 3개 동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이뤄진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기존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특화설계와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성을 갖췄다. 먼저 경사형 창틀 배치로 채광 및 개방성을 높였으며 와이드형 키친(일부세대)도 시공해 답답할 수 있는 주방공간을 효율적으로 설계했다.

또한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어려운 100% 자주식 주차를 도입해 주차편의성도 높였고 입주민들을 위한 호텔식 뷔페 공간도 제공한다.

상업시설은 각 동 사이에 유럽형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대형피트니스센터 및 마트, 전문병원 등 다양한 MD구성으로 입주민 및 유동인구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지하철 1호선·분당선, KTX 수원역과 인접해 서울, 용인, 분당 등 타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주변에 위치한 수원역 환승센터를 이용하면 52개 노선을 통해 수원 각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또한 GTX-C노선 완공시 수원역에서 삼성역까지 22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이는 기존 대비 약 50분 이상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여기에 수원역과 인천 송도역을 잇는 수인선도 올해 개통될 예정으로 이후 분당선과 연결되면 수원역을 통해 수도권 어디로든 쉽게 접근이 가능할 전망이다.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인근에 총 길이 11.5㎞의 서호천이 흐르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 등 녹지도 풍부해 쾌적한 정주환경을 갖췄다. 축구장 14배에 달하며 약 47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한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 160㎡)도 부근에 있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등 5개 대형몰과도 가깝다.

아울러 단지와 인접한 거리에 서수원 최초 종합병원인 화홍병원이 올해 개관할 예정이다.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수원역 가온팰리스는 교통, 생활인프라 등 입지 조건이 우수한데다 주변 오토밸리,서울대 농업연구센터, 수원일반산단 1단지~4단지 등 직업 종사자에 수원역 주변 8개 대학 재학생 및 교직원까지 약 9만여 명의 풍부한 배후수요까지 갖췄다”며 “GTX-C노선, 스마트폴리스 등 굵직한 호재들이 이어지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뛰어나 소형 주거상품을 찾는 수요자와 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역 가온팰리스의 견본주택은 현장 맞은편인 수원시 권선구 고색동 14-29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