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5.07 11:28
AI가 편집해 페이지 앱에 올린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사진제공=엔씨소프트)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엔씨소프트가 인공지능(AI) 야구정보 앱 '페이지'의 시즌3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페이지는 AI가 제작한 프로야구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는 앱이다. 이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을 설정하면 AI가 해당 구단 관련 주요 콘텐츠를 생성, 요약, 편집해 제공한다.

이번 시즌3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기존에 나오던 경기 요약, 공격 모아보기 영상과 함께 3분 하이라이트, 홈런 모아보기, 선발투수 모아보기 등을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사람이 아닌 AI가 영상을 편집하기에 경기 종료 직후 5분 내외면 영상이 나온다. 

새로 나온 '페이지톡'에서는 AI와 대화를 주고받으며 원하는 콘텐츠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어떤 선수가 홈런쳤어?"라고 질문하면 페이지톡이 이용자가 응원하는 구단의 홈런 기록과 영상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상황에 따라 AI는 메시지로 먼저 말을 걸어 기쁨·아쉬움 등 감정을 표현하기도 한다.

'라이브노트' 기능을 통해서는 현재 진행 중인 투수와 타자의 대결에서 주목해야 할 공식 기록 및 특정 시간, 구장별 기록 등 정보들을 알려준다. 더불어 같은 구단을 응원하는 팬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 '클럽하우스'도 등장했다.

엔씨 관계자는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야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뉴스 콘텐츠도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시즌2에서 제공하던 경기 리뷰 외에 경기 키플레이어, 경기 프리뷰, 선발투수 비교, 선수 활약상 등을 다룬 뉴스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