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오영세 기자
  • 입력 2020.05.08 09:22
조광한 시장이 7일 코로나19 대응에 애쓴 의료진과 만나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b>남양주시</b>)
조광한 시장이 7일 코로나19 대응에 애쓴 의료진과 만나 그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뉴스웍스=오영세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7일 의료현장 최일선에서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헌신적으로 애쓰고 있는 의료진을 만나 노고를 위로하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는 조광한 시장과 보건소 관계 공무원을 비롯, 남양주한양병원 장진혁 원장, 현대병원 김부섭 원장, 베리굿병원 김혜옥 대표이사, 양병원 이영찬 원장, 원병원 박근민 원장, 정석소아청소년과병원 이성만 원장 등 지역의료기관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과 지역 의료기관장들은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해 일선에서 묵묵히 코로나19 감염병과 싸우고 있는 지역 의료진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했다.

조광한 시장이 7일 지역의료기관장과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b>남양주시</b>)
조광한 시장이 7일 지역의료기관장과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제공=남양주시)

조광한 시장은 “우리 지역 의료진들이 지금까지 쉬지 않고 달려올 수 있었던 것은 시민을 지켜야 한다는 책임감 때문이라 생각한다”며 “코로나19 확진자 관리 및 예방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계신 의료진 여러분들이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란 말씀을 꼭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조 시장은 “당장은 지역 내 감염자가 나오지 않아 다행스럽게 생각하지만 아직 상황이 종식된 것이 아니기에 저를 비롯한 시 공직자들과 의료진들 모두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참석한 6개 의료기관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선별진료소 운영과 음압격리 치료, 구급차 지원 및 보건소 선별진료소 의료자원봉사,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방지 및 예방관리, 건강진단서 발급 대행 업무 등을 수행하며 지역 내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