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08 09:32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네이버쇼핑 크릴오일 판매율 1위 브랜드인 ‘뉴트리코어’가 최첨단 초임계 추출 공법으로 신선도와 안전도를 극대화한 NCS 초임계 크릴오일을 선보였다.

크릴오일은 남극해 서식하는 크릴새우(krill)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체내 나쁜 지방을 녹이는 인지질을 주요 성분으로 하며 그밖에 오메가3, 아스타잔틴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남녀노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영양제다.

뉴트리코어는 이러한 크릴오일을 화학용매 없는 NCS 방식 가운데서도 가장 고품질로 평가받는 ‘초임계 추출법’으로 생산해 더욱 안전하고 신선한 크릴오일을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크릴오일은 뛰어난 효능에도 불구하고 불안전한 정제방식 때문에 늘 논란에 시달렸다. 특히 많은 업체가 크릴 오일을 추출할 때 화학용매를 사용하면서 잔류 용매에 따른 인체 부작용 논란이 큰 이슈를 끌었다.

이에 뉴트리코어는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는 것에서 더 나아가, 50℃ 이하의 저온에서 인체 무해한 이산화탄소와 압력만으로 크릴오일을 분리해 내는 초임계 공법을 사용해 공인된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

아울러 이 제품은 인지질을 비롯해 아스타잔틴과 DHA, EPA 등이 골고루 들어있어 다양한 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한 캡슐 당 1100mg에 달하는 고용량 크릴오일을 담아 하루 1알로 일일 권장량을 섭취하는 동시에 천연 항산화제로 불리는 아스타잔틴 함량을 825㎍나 보충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뉴트리코어 관계자는 “NCS 초임계 크릴오일은 가장 깨끗한 정제방식으로 알려진 초임계 공법을 사용해 크릴오일의 효능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세포막과 적혈구, 관절조직 등의 주요 성분인 인지질은 물론이고 천연 항산화 물질인 아스타잔틴이 기존 제품 대비 7배나 많아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