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08 11:52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코로나19의 여파로 모든 업계가 몸살을 앓고 있는 요즘, 병원업계도 예외는 아니다. 병원마케팅실행사 휴먼미디어그룹은 경제가 어려울수록 가성비가 있는 홍보마케팅을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휴먼미디어그룹 관계자는 “가성비 있는 광고집행을 하기 위해서는 병원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며, “즉 병원의 위치가 지역인지, 핵심상권인지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키워드와 전략, 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병원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병원브랜드 블로그 관리다. 

휴먼미디어그룹 관계자는 “각 병원에 맞는 맞춤광고 집행을 위해 충분한 사전 미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블로그 운영 방향을 결정한다”며, “고객들로 하여금 콘텐츠 접근에 대한 피로도를 줄여주고 효과적인 정보 제공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병원마케팅 전문 실행사 휴먼미디어는 대대행 없이 직접 홍보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7년 이상의 마케터로 구성된 병원마케팅팀에서 집중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한다.

휴먼미디어그룹 관계자는 “효과적인 광고는 어떤 상황에서도 홍보 효과는 물론 신규 회원 유치에 성공한다”며, “각 지자체별로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있고 병원에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홍보마케팅을 시작할 적기”라고 말했다.

현재 광고 문의를 진행하는 경우, 병원관계자에 한해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를 오는 6월 10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