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11 10:1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작가들의 작가’, ‘공포 문학의 아버지’ 러브크래프트의 작품세계를 국내 작가들이 현대적 시각에서 다시 쓴 ‘러브크래프트 재창조’ 시리즈가 밀리의 서재에서 공개된다.

밀리의 서재는 국내 SF 작가들이 참여한 ‘프로젝트 러브크래프트 재창조’ 시리즈 8편(알마 펴냄)의 전자책으로 한 달간 독점 공개한다.

현대 공포문학의 시초로 알려진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의 작품을 현대의 시각으로 재창조한 프로젝트로, 지난 8일 4편의 작품이 1차로 공개되었고 다음 달 8일 4편의 작품이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밀리의 서재에서 1차로 공개된 작품은 지난달 30일 정식 출간된 홍지운 ‘악의와 공포의 용은 익히 아는 자여라’, 김성일 ‘별들의 노래’, 송경아 ‘우모리 하늘신발’, 은림∙박성환 ‘뿌리 없는 별들’ 등 4편이다.

다음달 8일에는 오는 30일 정식 출간을 앞둔 김보영 ‘역병의 바다’, 이서영 ‘낮은 곳으로 임하소서’, 최재훈 ‘친구의 부름’, 이수현 ‘외계 신장’ 등 4편이 추가로 공개된다.

프로젝트 LC.RC는 H.P.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르 신화와 공포관은 오마주하는 한편, 인종차별적이거나 남성 중심적인 낡은 관념은 다시 쓰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다.

김보영, 김성일 등 국내 SF 계보를 잇는 작가 8명이 참여하고, BTS RM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일러스트레이터 최재훈은 8권의 표지 그림을 연결하면 러브크래프트의 크툴루 신화를 표현한 하나의 장대한 아트워크가 완성되도록 했다.

출판사 알마가 텀블벅에서 정식 출간 전 진행한 크라우드 펀딩에서 이틀 만에 모금액 1000만 원을 돌파하는 등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유니콘팀 팀장은  “밀리의 서재에서도 SF 소설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프로젝트 러브크래프트 재창조’ 시리즈를 비롯해 더욱 다채로운 장르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제공 콘텐츠의 폭을 넓히는 데 더욱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