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12 00:31
송가인 (사진=포켓돌스튜디오)
송가인 (사진=포켓돌스튜디오)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송가인 소속사인 포켓돌스튜디오가 KBS와 손잡고 대국민 트롯 유망주 프로젝트 오디션 '트롯 전국 체전' 제작을 확정 지은 가운데 동기에 관심이 쏠린다.

포켓돌스튜디오는 대한민국에 트롯 열풍을 몰고 온 주역 송가인의 소속사로 ‘미스트롯’에 참여했던 대다수의 아티스트들을 서포트하며 ‘미스트롯 전국 투어 콘서트’를 개최해 70회 공연을 전석 매진 시킨 바 있다.

대국민 트롯 유망주 프로젝트 오디션 '트롯 전국 체전'은 기존 오디션 프로그램과는 달리 각 지역에 숨어있는 진주 같은 신인을 발굴해 최고의 가수와 작곡가들이 선의의 경쟁 속에서 새로운 트로트 신인 가수를 탄생시킨다는 신선한 구성이 눈길을 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최고의 가수와 스태프들이 직접 트레이닝 시킨 참가자들을 통해 자존을 건 대결 구도를 펼치며 전 국민을 트로트로 대통합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국 트롯 체전'은 전국 각 지역 참가자들이 각 지역을 대표하는 새로운 트롯 스타로 떠오를 때까지의 과정을 담아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는 뜻 깊은 제작의도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트롯 전국 체전'에서 어느 지역의 어떤 트롯 스타가 탄생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