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5.11 14:50
(사진제공=HUG)
(사진제공=HUG)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국민 소통을 통한 기관 혁신을 위해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응모 주제는 공공기관 8대 혁신 분야와 연계한 HUG 혁신 방향이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HUG의 역할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공기관 8대 현신 분야는 ▲고유 업무의 공공성 제고 ▲포용적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 ▲경제 활력 제고 및 일자리 중심 경제 지속 선도 ▲혁신성장 지원 ▲공정경제 기반 구축 ▲적극행정 확산 등 조직운영 혁신 ▲투명·윤리경영 강화 ▲국민의 참여 확대 및 지역사회 공헌 등이다.

HUG 혁신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6월 5일까지 HUG 홈페이지 내 게시판(고객의 소리-국민참여게시판-아이디어공모)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항목은 사회기여도, 혁신성, 실현가능성 등이며 대상 1건(200만원)을 포함한 9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한편 HUG는 지난해 실시한 대국민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7건 중 6건을 혁신 과제로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 역시 HUG 혁신 과제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HUG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HUG 혁신성과처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