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05.12 10:26
(사진제공=한국야쿠르트)
썬키스트 프레시컷 과일푸드. (사진제공=한국야쿠르트)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 '썬키스트'와 손잡고 국내 과채가공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8일 썬키스트 브랜드 아시아 지역 공식 사업권자인 에프비홀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썬키스트 프레시컷 제품군의 국내 유통 및 판매에 대한 독점 권한을 갖는 계약이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썬키스트의 첫 번째 과일 디저트 제품인 '썬키스트 프레시컷 과일푸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썬키스트 후룻 엔젤 3종(감귤, 망고, 파인애플)과 썬키스트 퓨레100(사과), 썬키스트 주스컵(감귤, 망고, 파인애플) 등 총 7종이다. 향후 코디얼 제품 등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썬키스트 후룻 엔젤은 과일 퓨레와 농축액, 과육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과일젤리 제품이다. 부드러운 식감에 진한 과일의 풍미가 특징이다. 75g 소포장 제품으로 1인 가구나 2030여성에게 아침식사, 과일 대용으로 추천된다. 주문 시 프레시 매니저가 추가 배송비 없이 신선하게 전달한다.

썬키스트 퓨레100은 100% 순수 국내산 사과로 만든 부드러운 식감의 프리미엄 과일간식이다. 설탕을 비롯해 합성첨가물, 합성향료, 보존제를 넣지 않아 치아가 약해 과일 섭취가 어려운 노인이나 어린이가 먹기에 적합하다. 온라인 몰 '하이프레시'에서 구매 가능하다.

썬키스트 주스컵은 100% 과즙에 풍부한 과육이 들어있는 컵과일 제품이다. 전국 백화점, 마트, 온라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 신제품 개발을 위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국산 농산물의 활용 비중을 높여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신승호 디지털마케팅부문장은 "126년 역사의 썬키스트와 함께 프리미엄 과일 푸드를 국내에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오직 한국야쿠르트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썬키스트 프레시 컷을 통해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과일 푸드를 즐기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