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5.12 14:46

"전국 어디서나 투표 가능한 사전투표용지, 다른 곳서 발견되는 것은 너무도 당연"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4·15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김문수TV 캡처)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지난 11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4·15총선 의혹 진상규명과 국민주권회복 대회'에서 연설하고 있다. (사진=김문수TV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4·15총선에서 부정선거가 자행됐다고 주장하고 있는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11일 국회에서 '부정선거의 증거'라며 "서초을 사전투표지가 분당을 지역에서 발견됐다"고 주장하자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12일 곧바로 반박에 나섰다.

조상호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12일 논평에서 "중앙선관위 측은 정상적이라면 투표용지는 선관위나 법원에서 보관한다며 민경욱 의원이 제시한 것이 실제 투표용지가 맞는지, 맞다면 어느 지역 것인지 등을 확인해봐야 할 것 같다고 밝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사전투표용지 관련해서는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어디에서나 거주지 구분 없이 자유롭게 투표를 허용하고 있으므로 관할 지역구 외 타 지역구 사전투표용지가 발견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다"고 밝혔다.
 
특히 "투표관리관의 날인과 기표가 없는 비례투표용지 문제는 중앙선관위 지적처럼 실제 투표용지가 맞는지부터 확인할 일"이라며 "우체국 앞에서 발견됐다는 종이뭉치가 실제 투표용지 파쇄물이 맞는지 여부도 함께 확인이 필요하다"고 일갈했다.

특히 "중앙선관위에서도 적극 확인할 의사를 표시하고 있으니 함께 검증하고, 만약 근거 없는 것이라면 민경욱 의원 또한 엄중히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일침을 가했다.

아울러 "너무도 당연한 사실이거나 제대로 확인 안 된 종이뭉치 따위를 섣부르게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흔들어 대며 세상을 뒤집을 증거라니, 웬 호들갑이냐"라고 쏘아붙였다.

또한 "어제 민경욱 의원의 국회 회견장에선 수백 명의 참가자들이 방역 수칙 준수를 요구하는 국회 경위의 지도를 무시한 채 밀고 들어와 '민경욱 대통령'을 연호했다고 한다"며 "'민경욱 대통령'의 구호에 취한 듯한 민경욱 의원에게 사리분별해 방역수칙부터 준수할 것을 촉구한다"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