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13 10:1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KAIST 경영대학은 13일 ‘2021학년도 MBA·매스터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설명회에서는 금융MBA, 디지털금융MBA, 사회적기업가MBA, 정보미디어MBA, 테크노MBA,프로페셔널MBA(야간) 등 6개 MBA 과정과 금융공학 석사, 녹색경영정책석사 등 2개의 Master 과정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화상회의 서비스 줌으로 진행되는 입학설명회는 오후 7시부터 KAIST 경영대학과 각 전공에 대한 소개를 하고 이어서 온라인 참석자들과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KAIST 경영대학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고, 줌 초대링크를 받으면 참여 가능하다. 

곧 원서접수를 시작하는 디지털금융MBA는 오후 7시30분부터 단독 Q&A 세션을 운영한다.

금융MBA는 최근 핀테크 산업의 부상에 따라 금융산업에 필요한 정보기술과 빅데이터 분석 능력을갖춘 금융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디지털금융MBA는 2년제 시간제 과정으로 금융산업의 혁신을 주도하는 금융-IT 융복합전문가 양성을 위해 신설됐다. 사회적기업가MBA는 SK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만든 사회적기업가양성을 위한 국내 최초의 2년전일제 MBA 과정이다. 

정보미디어MBA는 1년 전일제 과정으로 운영되며, B.A. & IT·미디어 경영 집중분야이수가 가능하다. 테크노MBA는 국내 최초 2년 전일제 제너럴 MBA 과정으로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와 ‘기업가정신’ 중심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페셔널MBA는 직장과 학업을 병행하며 경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직장인을 위한 야간 MBA 과정이다.

금융공학·계량적 자산운용에 특화된 인재를 양성하는 금융공학석사과정, 녹색경영과 녹색정책 분야 공공, 민간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개설된 녹색경영정책 석사과정 안내도 입학설명회에서 들을 수 있다.

김영배 KAIST 경영대학장은 “빅데이터 분석 능력과 함께 창업이나 신사업개발을 위한 기업가정신을 갖춘 21세기 리더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커리큘럼을 혁신하고 있다”라며 “입학설명회를 통해 지원자의 관심 분야에 맞는 MBA·MS 과정에 대하여 유익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