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13 14:3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골격을 형성하는 시기인 어린이, 10대 청소년에게 필수 영양소 섭취는 매우 중요하다. 그 중 뼈 건강에 관여하는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구성 요소로 정상적인 혈액 응고에도 필요하다. 비타민D는 인체의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는데 필요하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하다.

필수 영양소는 보편적으로 아이들이 먹는 음식에 따라 달렸다. 하지만 입이 짧거나 편식이 심한 경우 일일 권장량을 충족시키기란 어렵다. 이러한 부족한 일일 권장량을 채워줄 대안책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키즈텐플러스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으로 칼슘, 아연, 비타민D를 주원료로 한다. 이 외에도 특허 받은 5가지 부원료인 초피나무 추출물, 열처리 유산균, 잔소리졸, TF-343, 폴리감마글루탐산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 부원료인 황기추출분말, 홍삼농축액, 가시오가피숙지황 등도 함유한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에 안전성이나 품질을 꼼꼼하게 살피는 것도 중요하다. 키즈텐플러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제조 신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관리 기준인 GMP인증시설에서 제조된다. 스틱 형태의 개별 포장과 젤리 타입의 요구르트 맛으로 아이들의 편의성 역시 고려했기 때문에 어린이집 아이들 선물로 추천하기도 한다.

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연세생건) 관계자는 “시중에 나와있는 인기 순위 제품을 무조건적으로 선택하기 보다는 성분이나 제조시설 등을 면밀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유아, 청소년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성분으로 칼슘, 비타민D, 아연이 빠질 수 없다”고 말했다.

한편 키즈텐플러스는 신뢰감 있고 친근한 이미지의 방송인 서장훈이 광고모델이며, 1대1 맞춤형 생애주기별 영양관리법 등 제공과 함께 상담을 통해 이벤트 및 가격도 확인해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