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5.13 16:13
넥슨의 1분기 실적. (표제공=넥슨)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넥슨의 올해 1분기 매출은 904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 감소했다.

1분기 영업이익은 4540억원이다. 전년 동기보다 21% 떨어졌다. 순이익은 545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 하락했다.

넥슨 일본법인은 이와 같은 연결기준 매출을 도쿄증권거래소에 13일 공시했다. '던전앤파이터' 등 게임의 중국 내 매출 감소로 인한 하락세 속에도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이 모두 전망치를 상회하며 선방했다. 

국내 지역으로 한정한다면 넥슨은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넥슨 관계자는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4,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게임들의 고른 성장과 V4 등 모바일 게임 매출 증가가 한국 지역 분기 기준 최대 실적 달성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권(IP)은 탄탄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올해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132% 성장했다. 모바일 버전 메이플스토리 M도 신규 캐릭터 출시를 통해 지난해보다 매출이 184% 올랐다. 분기 최대 매출이다.

최고 레벨 확장과 3차 각성 업데이트를 진행한 '던전앤파이터'도 전년 동기보다 국내 매출이 53% 증가했다. 지난 2005년 출시한 '서든어택'은 시즌 계급과 서든패스 등 콘텐츠 업데이트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52% 성장했다. 

신규 IP 'V4'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실적 성장에 한몫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이사는 "넥슨은 어떤 외부 환경에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며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과 재택근무 환경 지원을 바탕으로 올해 선보일 예정인 주요 게임의 성공적인 출시와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넥슨의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미지. (이미지제공=넥슨)

넥슨은 지난 12일 신작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글로벌 전 지역에 선보였다. 이 게임은 출시 하루 만에 200만 글로벌 이용자를 불러모았다.

올여름에는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 시장에 내놓을 예정이다. 던전앤파이터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끄는 '효자종목'인만큼 이 게임의 성적이 다음 분기 반등에 큰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