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0.05.13 17:29
BoB 그랑프리 수상 모습(사진제공=경복대)
조민기 경복대학교 졸업생이 BoB 그랑프리를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복대)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복대학교는 최근 발표된 ‘제8기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에서 소프트웨어융합과 조민기 졸업생이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3일 발표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기술연구원이 주관한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8기 수료와 함께 수료생 192명 중에서 BEST 10과 그랑프리 1팀을 선정 발표했다.

조민기 군은 ‘멀티클라우드의 보안점검 툴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클라우드 관리설정 미흡으로 인한 보안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보안 취약점을 탐색해 설정 오류, 정책 충돌을 방지하고 복잡한 클라우드 전반의 가시성을 제공하는 멀티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을 개발해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수상 팀에는 상장과 함께 4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BoB 8기는 2019년 7월부터 2020년 3월까지 9개월간의 교육과정을 통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이번 8기 BoB는 200명 모집에 총 1600명의 지원자가 몰려 8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BoB는 정보보안 최고 전문가들의 1대1 도제식 교육을 통해 대한민국 사이버 안보를 이끌어갈 최고의 보안전문가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최고수준의 화이트 해커를 양성하는 정보보호 교육과정이다.

조 군은 “하루 10시간 이상 프로젝트에 매진하는 것이 힘들었는데 동료 멘토들과 함께 어려운 과정을 이겨내고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신효영 지도교수님과 대학일자리센터 컨설턴트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