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5.13 17:44

과기정통부, 샌드박스로 카카오페이의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 지정

(자료제공=카카오페이)
(자료제공=카카오페이)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이제 카카오톡으로 행정·공공기관뿐만 아니라 민간·금융기업의 각종 전자문서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청한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가 ICT 규제 샌드박스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승인을 시작으로 민간·금융기관 영역까지 전자고지 서비스를 확대하며 서비스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해 행정·공공기관 안내문부터 보험과 대출 관련 안내문 등 민간·금융기관 중요문서까지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페이 내문서함'으로 수신·열람이 가능해진다.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카카오톡만 있으면 카카오페이로 인증서를 발급 받아 편리하게 중요문서를 받아볼 수 있다. 수신·열람한 전자문서는 내문서함으로 보관돼 우편물 분실이나 개인정보 유출 등의 우려 없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과기정통부의 민간·금융기관 모바일 전자고지 승인 덕분에 보다 다양한 문서를 카카오톡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행정·공공기관에서 민간 영역까지 모바일 전자 고지 활성화를 통해 사용자들이 필요한 문서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