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15 10:40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나이가 들수록 기초대사율이 떨어지기에 자연히 몸에 살이 붙게 된다. 그 중에서도 복부지방은 몸을 둔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운동 등을 통해 제거하기도 어려워 중장년층의 고민거리가 되곤 한다. 뱃살은 구체적인 형태에 따라 그 원인과 성질을 파악할 수 있다. 아랫배만 불룩 튀어나온 이티형 배는 내장지방이 발달해 마른 비만인 경우가 많다. 옆구리까지 함께 흘러내리는 형태는 중년 여성들에게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인데 폐경 후 여성호르몬이 감소되어 지방이 축적되는 사례다. 복부가 전체적으로 장독 형태처럼 불러있다면 내장지방이 심각하게 발달한 상태로 볼 수 있다.

형태와 원인이 달라도 체지방감량을 위해서 뱃살은 타도해야 하는 대상이다. 최근에는 식물성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복합물이 뱃살빼는음식으로 소개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락토바실러스복합물은 김치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유래한 HY7601과 KY1032 두 가지 유산균 종을 1:1로 배합하여 효과를 높인 원료다. 락토바실러스복합물은 인체적용시험에서 체중을 비롯해 6개의 지표를 모두 감소시키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로 식약처의 인정을 받기도 했다. 

휴럼은 이러한 락토바실러스복합물에 장 속 유익균의 성장을 돕고 비만세균을 억제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더하고 유산균을 비롯한 체내 에너지 생성을 돕는 아연, 비타민D, 비타민B1, 판토텐산을 추가한 5중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영양제 ‘트루락 날씬 다이어트 유산균’을 출시했다.
 
출시하자 마자 홈쇼핑 등을 통해 소비자를 만난 트루락 날씬 다이어트 유산균은 한국인에게 효과적인 식물유래유산균이기 때문에 내산성, 내담증성이 강해 90%가 살아 있는 상태로 장에 도달하게 된다. 또한 체내 소화 부담을 줄이고 섭취를 더욱 쉽게 하기 위해 빙초산이나 젤라틴이 사용되지 않은 100% 식물성 캡슐만 사용해 제조했다. 

합성부형제나 합성착향료, 합성착색료 등을 전혀 넣지 않은 트루락 날씬 다이어트 유산균은 생균 상태의 유산균을 담고 있으며 품질을 유지 하기 위해 4계절 내내 철저한 냉장배송을 원칙으로 한다. 트루락 날씬 다이어트 유산균의 냉장 배송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휴럼 공식 쇼핑몰 ‘휴럼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