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배 기자
  • 입력 2020.05.17 14:50
광명시청 전경(시진제공=광명시)
광명시청 전경(시진제공=광명시)

[뉴스웍스=김상배 기자] 광명시는 ‘2020년 광명형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56명을 18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

노인 공공일자리 사업은 일할 능력은 있지만 정부주도형 노인일자리에 참여할 수 없어 일자리 사각지대에 놓인(기초연금 미수급자)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광명시가 올해 처음 추진한다.

모집 분야는 광명전통시장과 광명새마을 시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상대로 각종 야채류를 손질해 주는 ‘엄마손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및 스마트폰 활용법 등 개인 맞춤교육을 하는 ‘시니어스마트강사’, 한내공원과 목감천에서 반려견 산책시 배변처리, 목줄 채우기 등의 이용수칙을 안내하는 ‘반려견 가이드’ 등 3개 사업이다.

참여를 원하는 어르신은 신청서와 관련 증빙서류를 준비해 소하노인종합복지관과 광명종합사회복지관에 제출하면 된다.

근무기간은 6월부터 12월까지 7개월간이다. 참여자는 월 30시간 근무하고 27만원의 활동비를 지급받는다.

참여자격은 공고일 현재 광명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 미수급자이다. 시는 면접을 통해 해당사업별 특성에 적합한 대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민원콜센터, 광명시청 노인복지과,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소하노인종합복지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