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5.18 12:05
여수 웅천캐슬스타 광역조감도 (사진제공=롯데건설)
여수 웅천캐슬스타 광역조감도 (사진제공=롯데건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롯데건설은 오는 6월 여수 웅천지구에서 '여수 웅천캐슬스타'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여수 웅천캐슬스타는 전남 여수시 웅천동 1806-1번지외 4필지에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 중소형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원룸형 26㎡~37㎡ 152실, 주거대체상품인 59㎡~77㎡ 372실로 구성돼 총 524실이 건립될 예정이다.

단지는 웅천지구 내에서도 중심상업지역에 들어서 CGV, 메가박스 등 멀티플렉스와 병·의원, 교육시설, 근린공원, 관공서 등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융복합단지 에듀센터’가 단지와 직선거리로 1㎞ 이내에 조성돼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융복합단지 에듀센터에는 여수시립도서관 중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이순신 도서관과 고령사회를 대비한 어르신 다목적 체육센터, 육아기능 보완을 목적으로 한 원스톱 육아지원서비스 컨트롤타워인 아이나래 종합지원센터가 마련돼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인지도 높은 왕복 8차선 도로인 신월대로가 있어 웅천지구 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며 KTX여천역, 엑스포역, 여수 공항 등을 이용하면 높은 광역 접근성도 누릴 수 있다.

단지에서 500m 이내에는 서울 여의도 공원의 1.5배 규모인 이순신공원이 자리하고 있어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으며 여수웅천초등·중학교를 비롯해 신규 학교 부지도 마련돼 있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 내 다양한 개발호재가 마련돼 있고 향후 관광도시로의 잠재력을 충분히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여수 웅천캐슬스타가 지역 내에서 랜드마크급 상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시공능력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수 웅천캐슬스타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1802-4번지에 자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