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0.05.18 17:26

아이패드·에어팟2·CGV영화관람권·치킨교환권 등 풍성…5월 31일 마감, 6월 5일 당첨자 발표

2020년 '성년의 날'을 맞아 '뉴스웍스'가 제작한 '젊깨' 책자와 광동제약 '알바린'을 서울 마포구 소재 홍대입구역 앞에서 배포하고 있다. (사진=손진석 기자)
2020년 '성년의 날'을 맞아 뉴스웍스가 '젊.깨' 책자와 광동제약 '알바린'을 서울 마포구 소재 홍대입구역 앞에서 나눠주고 있다. (사진=손진석 기자)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뉴스웍스는 올해 '성년의 날'인 18일 2001년생들을 축하, 격려하고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주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경품 이벤트에 들어갔다. 이벤트는 이달 말까지 신청을 받아 6월 5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뉴스웍스는 이날 전국 올리브영 등 매장 앞, 주요 지하철역 앞, 대학교 앞 등에서 성년들이 꼭 알아야할 각종 내용을 담은 58페이지 분량의 책자 '젊.깨(젊음을 깨우다)'와 광동제약의 숙취해소제 '알바린'을 나눠주는 오프라인 행사를 가졌다. 생활 속 거리두기 원칙을 지키면서 진행했다.

뉴스웍스가 18일 '젊깨' 책자와 광동제약 '알바린'을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역 앞에서 배포하고 있다. (사진=손진석 기자)

이날 건국대 입구역에서 젊.깨와 알바린을 받은 김모군(19)은 "처음에 무슨 행사인가 했는데 성년의 날 기념 이벤트라고 해서 호기심이 생겼다"며 "코로나19로 입학식은 커녕 오프라인 강의도 못 들어 대학생 된 기분이 안나는데 모처럼 친구를 만나러 학교 앞에 온 날 이런 선물을 받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2020년 '성년의 날'을 맞아 '뉴스웍스'가 제작한 '젊깨' 책자와 광동제약 '알바린'을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앞에서 배포하고 있다. (사진=손진석 기자)
뉴스웍스가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앞에서 '젊.깨' 책자와 광동제약 '알바린'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손진석 기자)

책자 '젊.깨'는 성년의 날이란 의미와 함께 21대 국회 최연소 국회의원 당선자 2명과의 인터뷰로 시작한다. 이어 원룸 구하는 방법과 자취 유의점 등 부동산 관련 상식을 소개하고 30세 이전 저축의 필요성과 은행 활용법, 추천할 만한 체크카드 등 금융정보를 다룬 뒤 스타트업 대표 2명이 알려주는 창업노하우를 소개한다.

2020년 '성년의 날'을 맞아 '뉴스웍스'가 제작한 '젊깨' 책자와 광동제약 '알바린'을 서울 마포구 소재 올리브영 앞에서 배포하고 있다. (사진=손진석 기자)
2020년 '성년의 날'을 맞아 서울 마포구 소재 올리브영 앞에서 '뉴스웍스'가 제작한 '젊깨' 책자와 광동제약 '알바린'을 나눠주고 있다. (사진=손진석 기자)

이와 함께 ▲'에어팟'과 '갤럭시 버즈 플러스' ▲첫 정장 고르는 법 ▲새내기 메이크업 '꿀템' ▲성년을 맞은 여성룩 제안 등을 담고 있다. 소주를 기준으로 '남자는 8.8잔, 여자는 5.9잔이면 과음'이라며 절주의 중요성을 강조한 뒤 다이어트 성공기, 첫 차 구하는 요령, 국내 추천 여행지 등을 소개한다. e매거진으로도 제작돼 뉴스웍스 홈페이지 등 온라인에서도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다. (☞ e매거진 2020 '젊.깨' 보러가기)

뉴스웍스가 2020년 '성년의 날'을 맞아 준비한 이벤트 소개 포스터. (사진=뉴스웍스DB)

뉴스웍스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4대 이벤트에 응모하는 자세한 요령도 담고 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총 7500여만원 상당의 경품이 걸려 있다. (☞ 이벤트 응모페이지로 이동)

지난해 뉴스웍스는 CGV와 함께 전국 30개 CGV에서 성년 6000여명을 초청해 영화 '배심원들'을 상영했지만 2020년 성년의 날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우려로 책자 배포 외 별도의 오프라인 행사는 진행하지 않고 온라인 행사만 실시하고 있다.

이날 마포 올리브영 매장 앞에서 만난 박모양(19세)은 "남자 친구는 '성년의 날엔 실컷 술이나 마시면 된다'고 말했지만 책자를 살펴보니 성년이 갖는 의미와 책임감이 느껴진다"며 "온라인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에어팟2와 치킨 상품권, CGV 영화관람권도 받고 싶다"고 말했다.

2020년 '성년의 날'을 맞아 '뉴스웍스'가 제작한 '젊깨' 책자가 국회의사당 국회소통관 옆 신문·잡지 대에 비치됐다. (사진=전현건 기자)

한편 뉴스웍스는 이날 민의의 전당인 국회의사당 내 국회 소통관 옆 신문 잡지 전시대에 책자 '젊.깨'를 300부 비치하고 '자유롭게 가져가세요'라는 손팻말을 게시했다. '성년의 날 축하 뉴스웍스 특별제작 책자'라는 간단한 설명도 함께 배치했다.

국회의원과 국회의원 보좌관 및 비서관, 각 정당 대변인·부대변인들과 국회출입기자들이 자유롭게 책자를 가져가는 모습이 목격됐다. 그 중의 일부에게 책을 받아 본 느낌이 어떠한지 묻자 "우선, 책의 디자인이 산뜻하고 목차를 보니 읽을거리가 많아 보여서 손이 가더라"라고 답변하는 등 '젊.깨' 책자에 대한 호응도도 높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