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력 2020.05.18 15:07
페이커 (사진제공=나이키)
나이키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에 참여한 페이커 (사진제공=나이키)

[뉴스웍스=남빛하늘 기자] 나이키가 한국을 대표하는 e스포츠팀 T1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이하 T1) 소속 선수 페이커 이상혁과 함께 초보자도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돕는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나이키닷컴을 통해 선보인다.

프로그램은 페이커가 나이키와 공식적으로 처음 함께한 스포츠 콘텐츠로 운동이 주는 긍정적인 힘과 효과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약 30분 분량으로 구성된 해당 영상에서 페이커는 e스포츠 선수는 물론 직업 특성상 장시간 동안 앉아서 활동을 해야 하는 많은 이들을 위해 NTC 요가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다양한 요가 동작과 호흡을 직접 선보인다.

어깨, 목, 허리 등의 근육을 강화하고 긴장을 이완시킬 수 있는 다운독, 코브라 자세 및 앉아서 손목 늘려주기 등 신체 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동작을 바탕으로 운동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돋보인다.

페이커는 영상을 통해 “e스포츠는 강인한 정신력과 인내심을 필요로 하는 동시에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며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기 때문에 이를 뒷받침하는 건강한 신체 능력을 갖추는 것이 꼭 필요하다”면서 “모든 e스포츠 선수를 포함해 실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분들이 이번 영상을 통해 운동이 주는 긍정의 힘을 꼭 경험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나이키닷컴 내 ‘우리 모두를 위한 스포츠 가이드’에서 확인할 수 있는 페이커의 요가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모든 이들이 일상에서 운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나이키의 ‘우리의 힘을 믿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나이키가 제공하는 스포츠 가이드에는 쇼트트랙 심석희 선수가 알려주는 ‘코어 트레이닝 프로그램’, 뮤지션 크러쉬와 국가대표팀 코치 최태욱이 함께한 ‘공격수를 위한 축구 원 포인트 트레이닝’, 배우 이시영의 ‘복싱 트레이닝’ 등 다양한 분야의 운동선수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해 모든 이의 멈추지 않는 움직임을 독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