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대청 기자
  • 입력 2020.05.19 10:14
CJ제일제당 백설 고급유 6종.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백설 고급유 6종. (사진제공=CJ제일제당)

[뉴스웍스=장대청 기자] CJ제일제당은 ‘백설 고급유’ 포장(패키지)을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백설 고급유는 ▲카놀라유 ▲올리브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씨유 ▲요리유 ▲바삭한 요리유 등 6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리뉴얼은 재활용성과 플라스틱 사용량 저감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기존 유색 페트(PET)병을 투명한 색으로 변경했다. 페트병에 라벨을 붙인 채로 분리 배출해도 재활용 공정에서 쉽게 물로 분리가 가능하도록 제품 라벨을 ‘수분리성 점착제’로 붙여 재활용이 용이하도록 했다.

플라스틱 사용량도 크게 줄였다. 뚜껑과 용기에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10% 가량 저감했다. 이를 통해 연간 약 111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500㎖ 생수병 약 1110만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디자인도 고급스럽게 변경했다. 올리브유를 담던 전통적인 코르크 마개에서 착안한 캡 형태로 고급감을 강조했으며 현대적인 주방 환경과의 조화를 생각해 심플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은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패키징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늘리고 재생이 불가능한 포장재는 줄임으로써 자원의 낭비를 막고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친환경 패키징은 산업의 경계를 넘어 세계적인 경영 아젠다로 대두되고 있다”며 “순환자원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친환경 패키징 R&D 경쟁력을 바탕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기여하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