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전현건 기자
  • 입력 2020.05.19 14:44

"분류기에 사용한 노트북과 투표지 분류기 검증 필요…수사 촉구"

이번 총선에서 패한 민경욱 미래통합당 인천 연수구을 후보는 22일 인천범시민단체연합 회원들과 함께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부정선거 사례로 의심되는 정황이 있어 증거보전 신청과 재검표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전현건 기자)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 (사진=전현건 기자)

[뉴스웍스=전현건 기자] 21대 총선 투표조작을 주장하고 있는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은 "전문가의 제보로 이번 4·15 총선에 사용된 투표지 분류기에 통신장치와 QR코드를 읽을 수 있는 스펙트럼 센서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19일 밝혔다.

민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투표지 분류기가 QR코드를 인식하지 못하고 외부 통신망과 연결될 수 없다고 했지만, 개표상황표 등을 볼 때 투표지 분류기가 메인 서버와 통신했음이 입증된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제보자에 따르면 투표지분류기 운용 장치인 노트북은 투표지를 읽고 분류한 모든 데이터를 훼손과 장애 발생에 대비해 어딘가로 실시간 백업을 했다고 한다"며 "노트북을 검증·확인하면 전송경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앙선관위는 불투명한 해명만 되풀이할 것이 아니라 투표지 분류기에 사용한 노트북과 투표지 분류기 검증 및 확인에 협조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며 "이번 총선에 사용된 투표지 분류기와 내장된 노트북 데이터가 훼손되기 전에 하루 빨리 물증 확보와 수사를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투표지분류기는 투표지를 인식하는 광학센서가 있으나 QR코드를 인식하지는 못한다"며 "운용장치(노트북)는 랜 카드 제거 후 각급 선관위에 배부되므로 외부 통신망과 연결될 수 없고 랜 카드가 존재하지 않아 DNS 정보를 입력할 수도 없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