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5.19 17:30

이강덕 포항시장, 시민볼링장 개보수 현장 방문...안전성 최우선 지시

이강덕(왼쪽) 포항시장이 시민볼링장이 더 안전하고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한 공사를 당부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
이강덕(왼쪽) 포항시장이 시민볼링장이 더 안전하고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한 공사를 당부하고 있다. (사진제공=포항시)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19일 남구 대도동 소재 시민볼링장 개보수공사 현장을 찾아 마무리 작업에 한창인 현장 근로자들과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포항볼링장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볼링시설의 메카인 만큼 더 안전하고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볼링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한 공사를 당부했다.

포항시는 1992년도에 건립된 시민볼링장의 정밀안전진단 결과 안전성에 문제가 발견됨에 따라 사업비 15억원을 투입해 올해 1월부터 공사를 추진, 7월 준공을 목표로 시설 전반에 걸쳐 내·외부적인 보강 및 개보수 작업을 추진하고 있다.

볼링장 지붕의 트러스 구조를 내진보강해 시설 안전등급을 상향시키고, 건물 내부의 누수에 따른 지붕 방수 및 노후된 천장재, 벽체 마감재, 바닥재, 조명등 등을 교체하고 볼링장 외부에 알루미늄 복합패널, 조경, 주차선, 간판 등을 새롭게 설치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올해 7월 개보수 공사가 완료되는 대로 최고의 안전성 및 시설을 갖춘 시민볼링장을 시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이다"며 "성공적인 2022년 도민체전 경기 개최와 수준 높은 볼링대회 유치가 가능한 시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