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0 09:24

[뉴스웍스=문병도 기자]휘슬러코리아가 2020년의 새로운 캠페인이자 휘슬러 브랜드 창립 175주년을 기념한 브랜드 캠페인 ‘마인드 더 갭’을 공개한다.

휘슬러는 2020년 캠페인의 아티스트로 세라믹을 이용한 조각, 설치작업을 선보이고 있는 문연욱 작가를 선정하고, 문연욱 작가의 설치 미술과 영상을 통해 휘슬러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캠페인은 ‘마인드 더 갭’으로 마치 공기를 머금은 풍선처럼 연약하고 유동적인 형태의 세라믹이 휘슬러의 제품들과 만나 벌어지는 유연한 움직임과 긴장감, 그리고 형형색색의 금속판과 세라믹 등이 만들어내는 시간은 완벽한 조형성의 과정을 드러낸다.

자유자재로 부유하던 세라믹 물성들이 로프와 밴드, 모빌 끈에 의해 짓눌리고 가둬지며 이내 완벽한 배열과 균형을 이루는 모습은 175여 년의 역사를 이어 가면서도 동시대와 호흡하는 휘슬러의 모습과 닮았다.

‘마인드 더 갭’은 세라믹이라는 깨지기 쉬운 물성을 마치 견고한 기성품을 다루는 듯한 작가의 모순과 휘슬러의 단단한 금속이 맞닿을 때의 묘한 긴장감을 실험한 감각적인 설치 미술 영상으로 표현된다.

캠페인에 참여한 문연욱 작가는 흙과 철에서 출발한 세라믹과 금속이라는 상반된 물성의 결합이라는 부조화에서 오는 관계성을 탐구했다. 쿡웨어와 세라믹이 서로 다른 물성으로 충돌하고 융화하며 균형을 이루는 상황을 연출했다. 보이는 것과 만져지는 것의 차이, 시각적 발랄함과 교묘한 위장, 그 사이의 작은 은유들까지 주방 어딘가에서 벌어지고 있을 미묘한 상황을 예리한 시선으로 찾아내는 것 또한 영상에서 눈여겨볼 포인트다.

이진실 휘슬러코리아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문연욱 작가가 휘슬러에 부여한 고유한 에너지와 위트는 아트를 즐기는 대중들에게 신선한 활기를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