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20 10:08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지역 내 랜드마크 좌표를 바꾸고 있다. 대형 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타운은 지역의 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 내 주거 패러다임까지 변화시킨다.

브랜드타운이란 일정 지역 내 대형 건설사가 같은 브랜드의 아파트를 여러 단지 공급하는 것이다. 형성된 브랜드타운의 영향력은 대단지를 이루는 아파트를 넘어선다. 랜드마크의 상징성을 갖는 것뿐만 아니라 단지 중심으로 상업시설, 교육시설 등의 발전을 불러온다. 

한 예로 마포구 자이 브랜드타운은 마포자이1·2·3차와 마포프레스티지자이로 형성됐으며 총 4천 여 가구를 이룬다. 마포자이1차는 2013년 10월에서 2014년 10월까지 전용 84㎡가 각각 6억2,000만원, 6억5,000만원에 실거래 됐지만, 마포자이2차가 입주를 마친 2015년 10월 같은 전용 84㎡가 7억4,700만원에 거래되었다. (자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부동산 전문가들은 “브랜드타운은 우수한 상품성 이외에도 규모가 크고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추가 인프라 형성도 빠른 편이다” 라며 “특히 대형 건설사가 공급하는 브랜드타운은 단순한 대규모 단지의 의미를 벗어나 지역의 대표 아파트로 인식돼 누구나 살고 싶은, 누구나 갖고 싶은 아파트로 생각되기 마련이다”라고 말했다.

오는 6월 인천 송도국제도시에도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조성돼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의 분양이다. 이 단지가 조성되면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2·3차 총 2,875가구를 이루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이 형성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5㎡, 1,10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매달 실시하는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 올해 4월까지 14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한 명품 브랜드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9 미국 IDEA 디자인어워드 본상 수상까지 거머쥔 세계적인 브랜드이기도 하다. 때문에 이번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로 인한 대규모 힐스테이트 브랜드타운은 지역 내 랜드마크로 비상하는 것은 물론 지역 내 시세를 주도하고 모두가 살고 싶은 아파트로 주거 패러다임까지 변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명품 브랜드타운일 뿐만 아니라 대형 교통호재도 갖췄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에 따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 2020년 12월 개통 예정),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안산구간 예비타당성 통과), GTX-B(수도권광역급행철도, 예비타당성 통과) 노선, KTX연장(설계사업 진행 중, 출처: 한국철도시설공단) 등이 계획돼 있다.

또한 단지 앞으로 초등학교(2021년 예정), 중학교(2022년 예정) 부지가 있어 걸어서 통학 가능하며, 1km 내에 총 4개의 중·고교가 개교할 예정이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 카톨릭대 등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좋고 단지 주변으로 도서관 부지도 계획 돼 있어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이 매우 편리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NC큐브커낼워크, 롯데마트, 홈플러스 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은 물론 이랜드몰(예정), 롯데몰(예정), 송도 세브란스병원(예정)도 들어설 예정으로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많다.

특화설계도 갖췄다. 단지는 세련된 외관설계(커튼월룩)를 적용하고 대부분 남측향(남동·남서) 배치와 넓은 동간거리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등 공기오염 물질로부터 안전한 청정단지를 구현할 수 있는 ‘H 클린알파 2.0’을 도입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홈 IoT 시스템 ‘하이오티(Hi-oT)’ 기술도 적용된다. 조명 및 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서비스도 예정돼 있어 더욱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차별화된 실내 키즈 놀이터인 H 아이숲과 O2 어린이집, O2 골든라운지 등이 꾸며져 입주민들의 안전하고 여유로운 여가 생활을 돕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견본주택은 사업지 인근에 지어지며 6월 개관할 계획이다. 입주는 2023년 10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