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장진혁 기자
  • 입력 2020.05.20 11:04
고 구본무 LG 회장. (사진제공=LG)
고 구본무 LG 회장. (사진제공=LG)

[뉴스웍스=장진혁 기자] 고 구본무 LG 회장의 2주기가 임직원들의 조용한 추모 분위기 속에 치러졌다.

20일 LG에 따르면 고 구본무 회장의 별세 2주기를 맞아 그룹 차원의 별도 행사는 진행되지 않았다. 대신 LG는 고 구본무 회장의 경영활동이 담긴 영상물을 사내 인트라넷에 게시했다.

회사 측은 생전에 과한 의전과 복잡한 격식을 멀리하고 소탈했던 고인의 뜻을 기려 온라인으로 차분하고 간소하게 추모하는 차원이라고 설명했다.

3분 분량의 추모영상은 고 구본무 회장이 1995년 취임한 이후 전자·화학·통신서비스 핵심 사업군 구축, 국내 최초 지주회사체제 전환, 'LG Way' 선포 등 100년을 넘어 영속하는 LG를 만들기 위한 고인의 리더십을 조명했다. 뚝심과 집념으로 세계 유일의 대형 OLED 패널을 생산하고 자동차 전지를 글로벌 일등사업으로 일구는 한편, 'R&D경영'과 LG의 핵심신념인 '고객가치'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1주기였던 지난해는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 본사에서 구광모 회장을 비롯해 LG 임원진 400명이 참석한 추모식을 진행한 바 있다. 1주기 추모 영상에는 허창수 GS 회장,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 등 구본무 회장과 깊은 인연을 나눈 지인들이 고인을 기리는 일화를 전하기도 했다.

1995년부터 23년간 LG를 이끌던 구본무 회장은 지난 2018년 5월 20일 향년 73세의 나이에 숙환으로 별세했다. 당시 장례식도 고인의 유지에 따라 가족장으로 치러졌고, 유해는 구 회장이 아끼던 경기도 광주 화담숲 인근에 수목장으로 안장됐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