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0 11:26
(왼쪽부터) 딥네츄럴 허민강 COO, 딥네츄럴 박상원 CEO, 에버영코리아 정은성 CEO, 에버영피플 이한복 CEO
허민강(왼쪽부터) 딥네츄럴 COO, 박상원 딥네츄럴 CEO, 정은성 에버영코리아 CEO, 이한복 에버영피플 CEO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딥네츄럴)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딥네츄럴과 에버영코리아, 에버영피플는 지난 19일 'AI 언어데이터 구축을 위한 시니어 일자리창출 협약'을 체결했다.

딥네츄럴은 크라우드소싱 플랫폼을 통해 고품질 언어데이터 및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하고 있다.  사람과 인공지능이 협력적으로 데이터를 구축하는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에버영코리아는 취업 취약계층인 55세 이상 시니어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사회적 경제 실현 및 사회 공헌을 위해 2013년 설립됐다.

에버영피플은 현대카드사의 신용카드 신청서 심사 업무, 일본어 명함 빅데이터 구축사업, 인터넷 웹진 업무, 휴먼에이드의 쉬운 말 뉴스 제작업무 등을 수행하며 시니어 인력과 함께 지속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는 기업이다.

딥네츄럴, 에버영코리아, 에버영피플은 인공지능이 사람처럼 대화하는 기술 개발을 위하여 필요한 고품질 말뭉치구축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면서, AI 데이터를 만드는 일자리 창출 노력도 지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