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1 09:26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어댑트가 최근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신성장 산업 분야 ‘프런티어 벤처기업’으로 선정됐다.

기술보증기금의 프런티어 벤처기업은 창업가 정신을 갖추고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초기 단계의 우수 벤처기업을 발굴해 예비 유니콘으로 육성하는 데 목적을 둔 제도다. 

선정된 기업은 3년 동안 30억 원까지 사전 한도를 부여 받고, 창업, 연구·개발(R&D), 사업화 자금을 단계별로 지원 받게 된다.

어댑트는 미디어와 콘텐츠, 커머스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검증된 인력들이 주축이 돼 설립한 D2C미디어커머스 전문 기업이다. 

지난해 11월 아주IB투자·롯데홈쇼핑 등 7곳으로부터 120억원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면서 주목 받았다.

SNS를 통해 빠른 속도로 밀레니얼·Z세대의 니즈를 발굴해 제품을 만들고 광고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SNS를 활용해 판매하는 것이 어댑트의 주력 사업이다. 

미디어커머스 업계에서도 선도적으로 유튜브 콘텐츠 광고를 시도해 유튜브의 성장과 함께 빠른 속도로 성장했다. 어댑트가 만든 SNS 광고 영상의 합산 조회수는 1억 회를 넘어선다.

다양한 디지털 네이티브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어댑트는 뉴미디어 기반의 마케팅은 물론, 기존 유통 채널의 활용에도 뛰어난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브랜드 인수·합병을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 ‘어로프트’를 설립하고, 최근 프리미엄 디자이너 스니커즈 브랜드 ‘림트스튜디오’를 인수했다. 

시리즈A 전략적 투자자로 참여한 롯데홈쇼핑과 적극적인 협업도 계획 중이다.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해 롯데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유통 플랫폼을 통해 소개하고 글로벌 콘텐츠 마케팅을 공동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모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