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21 09:30
꼰대인턴 박해진 김흥수 (사진=뉴에라프로젝트/MBC)
꼰대인턴 박해진 김흥수 (사진=뉴에라프로젝트/MBC)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가수 영탁이 참여한 ‘꼰대인턴’ 첫 번째 OST가 음원으로 공개된다.

영탁은 21일 정오(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꼰대인턴'(극본/신소라, 연출/남성우, 제작/스튜디오 HIM) OST Part 1 ‘꼰대라떼’를 발매한다.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 '꼰대라떼'는 최근 '라떼는 말이야'로 대표되는 꼰대를 재치있게 풍자한 노래다. ‘누나가 딱이야’로 함께 호흡을 맞췄던 홍정수-이재규 콤비와 ‘내일은 미스터트롯’ 결승전 장민호의 '역쩐인생' 작사가 김희진의 가세로 더욱 재밌고 흥겨운 댄스트롯이 완성됐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으로, 평소 스트레스로 다가왔을 이야기들에 카운터펀치를 날리는 영탁의 보컬을 듣는 순간, 답답했던 속이 뻥 뚫리는 카타르시스를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영탁은 OST 제작사 뉴에라프로젝트를 통해 “제가 부른 노래가 드라마에 나온다고 생각하니 정말 기대되고 설렌다”고 소감을 전하며 “팬 여러분들도 ‘꼰대인턴’ 본방사수하면서 제가 참여한 OST도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 20일 첫 방송된 ‘꼰대인턴’ 말미 2회 예고에서는 ‘꼰대라떼’가 배경음악으로 삽입돼 보는 이들의 귓가를 사로잡았다. 시청자들은 “영탁 목소리 진짜 시원하다”, “드라마도 재밌는데 OST 때문에 더 기대되네”, “OST 빨리 들어보고 싶다” 등의 기대감을 나타냈다. 

유쾌 상쾌 통쾌한 갑을 체인지 복수극 MBC 새 수목미니시리즈 '꼰대인턴'은 지난 20일 오후 1화가 방영돼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동시에 '웨이브'(wavve /투자 참여)를 통해서도 온라인 독점 공개됐다.

한편, MBC는 5월 부분 개편을 통해 수목미니시리즈는 기존 밤 8시 55분을 유지하고, 영화 특별편성으로 대체됐던 월화미니시리즈는 새로운 시간대인 밤 9시 30분에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