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0.05.21 15:59
포항시체육회와 현대HCN경북방송은 21일 현대HCN경북방송 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포항시체육회)
포항시체육회와 현대HCN경북방송은 21일 현대HCN경북방송 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포항시체육회)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포항시체육회(회장 나주영 제일테크노스 대표)와 현대HCN경북방송(본부장 최순식)은 21일 현대HCN경북방송 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포항지역 생활체육 및 엘리트 체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현대HCN 지역채널과 지역커뮤니티 '포항통'을 통한 체육계 활동 공유 ▲포항에서 개최되는 각종 체육대회 및 이벤트 홍보 협력 ▲포항시체육회 건강프로젝트 사업 콘텐츠 제작 및 대시민 홍보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나주영 포항시체육회장은 인사말에서 “현재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생활체육보급 방식에도 변화가 불가피해졌다"며 "기존 직접적인 대면접촉에서 매체를 통한 비대면접촉으로 옮겨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포항시체육회의 생활체육지도자를 비롯한 다양한 전문인력풀과 현대HCN경북방송의 콘텐츠 기획력이 어우러지면 상상 이상의 결과물을 도출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순식 현대HCN경북방송 본부장은 “시민밀착형 생활체육 활성화에 있어 기존 방식을 넘어 새롭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안이 요구된다"며 "양 기관이 힘을 합쳐 지역의 특색있는 체육복지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