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수현 기자
  • 입력 2020.05.21 16:41
최대호(가운데) 안양시장이 21일 송고실을 방문해
최대호(가운데) 안양시장이 21일 송고실을 방문해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뉴스웍스=이수현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4개월째 계속되는 코로나19사태는 삶 자체 근간을 흔드는 사건이지만 시민을 비롯한 각계의 성원덕분에 잘 대처하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최 시장은 21일 송고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이 같이 전하고 어렵고 힘든 시기지만 최선을 다해 코로나19에 맞서 이겨나가겠다고 힘줘 말했다.

정부와 경기도가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 및 재난기본소득이 순조롭게 시민들에게 전해지고 있고, 시의 재난기본소득 역시 현재 89%지급, 무리 없이 이뤄지고 있으며,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공무원들의 노고가 크다고 언급했다.

경제방역을 위해 재난기본소득의 지역 내 소비가 잘 진행돼 지역경제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또 "최근 서울 이태원과 관내 일본식 주점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한데 대해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다"며 "신용카드 결재내역 전수조사와 확진발생지 거점 1㎞이내를 GPS를 통해 확인하는데 주력하고 있고 질병관리본부의 검사결과를 토대로 대처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확진자가 발생한 주점을 방문한 7명의 교직원은 검사결과 음성판정이 나왔다"며 "교직원 7명은 현재 능동감시 상태로 집에 머물러 있는 중이며 이 학교 교직원에 전체에 대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확진자 발생 유흥시설을 다녀간 이들은 자진해서 검사받을 것을 주문했다.

최 시장은 "코로나19 해외유입 확산에 대비해 입국자를 공항부터 콜밴 이송하고 검체 채취와 임시격리시설을 운영하는 등 공무원들이 감염병 차단에 물샐 틈 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시민들은 밀폐된 공간을 피하고 개인위생과 생활속 거리두기를 잘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