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0.05.22 09:36

박주민 "한명숙 사건, 공수처 수사범위에 들어가는 건 맞다"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손진석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사진=손진석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최근 더불어민주당을 중심으로 '한명숙 전 국무총리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사건'에 대한 재조사가 거론된 가운데,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지난 21일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민주당이 사법부마저 장악하려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이어 "행정부와 입법부를 장악한 민주당이 마지막 남은 사법부마저 장악하려 하는 게 아닌가 해 이 사태를 깊이 우려하고 있다"고 표명했다.

특히 "본인이 나서서 억울하다고 하는 것도 아닌데, 당정이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데에는 뭔가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지극히 불순해 보이는 이 프로젝트에 어용언론들이 총대를 메고 나선 것, 거기에 선동된 대중들이 요란하게 떠드는 것 역시 이 사회의 앞길에 불길한 그림자를 드리운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아울러 "권언유착을 활용한 대중선동 그것을 빌미로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당정, 잘 들여다보면 계속 반복되는 어떤 '패턴'이 눈에 들어올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런 가운데,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는 한 전 국무총리의 불법 정치자금 수수 사건에 대한 재조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김 원내대표는 한 전 총리에게 돈을 건넨 고(故) 한만호 씨의 '옥중 비망록'과 관련해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한만호 씨의 옥중 비망록을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며 "법무부, 법원, 검찰 등 해당 기관에서 (이 사건을) 먼저 들여다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주민 민주당 최고위원도 이날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거론하며 "(이 사건이) 수사 범위에 들어가는 건 맞다"며 "공수처는 독립성을 가지게 되기 때문에 공수처 판단에 달린 문제"라고 표명했다.

결국, 여권 핵심부가 한 전 총리 사건을 놓고 '공수처를 통한 재수사'로 갈 수도 있다고 시사한 것이어서 향후 이 사건의 향방에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