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동헌 기자
  • 입력 2020.05.22 14:05

구리 갈매지구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분양 화제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2룸 3베이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구리 갈매지구에 들어서는 2룸 3베이 주거용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최근 주택 부동산에 대한 정부 규제가 지속되면서 주거용 오피스텔의 인기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대출 및 세금 규제 강화 및 분양가상한제 지역 확대 등 시장 전반에 고강도 대책이 이어지는데다, 소형 아파트 공급 부족으로 수요자들이 주거용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어서다.

특히 지난 11일 국토교통부가 수도권 과밀억제권역 및 성장관리권역, 지방 광역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전매 제한 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시로 강화하는 등 아파트 분양권 거래를 사실상 금지시키는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를 내놓자 주거용 오피스텔이 반사이익을 얻고 있다. 1, 2인가구가 급증하는 한 편 여유 있는 삶을 누리려는 ‘워라밸’ 문화가 확산되면서 원룸형태의 오피스텔보다는 아파트 같이 쾌적한, 특화설계를 반영한 오피스텔이 소형 아파트를 대체하는 주거용 상품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아파트보다 투자에 비교적 자유로운 주거용 오피스텔이 앞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이 중 대단지나 복합단지로 조성되는 단지의 경우 일반 오피스텔보다 관리비가 저렴하고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돼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전했다. 

이 중에서도 서울 인접 지역의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높은데, 대표적인 지역으로 꼽히는 곳 중 하나가 경기도 구리시다. 구리시는 서울 노원구, 중랑구, 광진구와 맞닿아 준서울권으로 일컬어지는 지역으로 구리암사대교, 강동대교를 통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연장,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호재까지 더해져 역세권 중심으로 가치 상승이 더욱 크게 기대되고 있다. 특히 8호선 연장안의 경우 신설되는 5개 역 중 3개 역이 구리에 위치하는 만큼 뚜렷한 지역 수혜 효과가 예상된다. 

최근 이 지역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역시 뛰어난 서울 접근성에 교통망까지 갖춰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해당 단지는 구리시 구리갈매 자족유통용지 A, B그룹 용지에 △A블록 지하 2층~지상 10층 171실 △B블록 지하 3층~지상 10층 225실 등 총 396실 규모로 조성되며,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경춘선 갈매역, 별내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동북부 중심 택지지구인 ‘구리 갈매지구’에 위치한다. 갈매역에서 한 정거장만 이동하면 서울 6호선 신내역에 진입할 수 있으며, 별내역의 경우 오는 2023년에 지하철 8호선이 개통을 앞두고 있고 GTX-B 노선 또한 들어설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 외에 세종포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가 가깝고 구리암사대교, 강동대교를 지나면 바로 서울 강동구까지 닿을 수 있으며, 2022년 고덕대교가 완공되면 한강 이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기존 주거용 오피스텔에서 찾아보기 어려웠던 특화 설계가 돋보이는데, 최대 층고 2.7m로 개방감을 높였고 갈매지구 최초로 2룸(Room), 3베이(Bay) 평면을 적용해 우수한 채광과 공간 효율성이 기대된다. 일부 호실의 경우 공간 활용에 용이한 오픈 테라스도 제공되며 커뮤니티 시설로는 커뮤니티 라운지, 클럽하우스, 파티룸 및 최신 트렌드인 펫 샤워존, 코인 세탁실, 골프클럽, GX룸, 락커룸(프라이빗스토리지), 샤워룸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내 CGV가 입점할 예정이어서 문화생활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고 구리 갈매지구 중심상업지역에 인접해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단지에서 가까운 편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 별내점과 홈플러스 신내점, 서울의료원 등은 차량으로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고 상봉역 코스트코까지도 2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한 구리 갈매지구는 그린벨트 해제 지역으로 녹지가 풍부하고 자연환경이 뛰어나, 쾌적한 에코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지역이다. 단지 북쪽으로는 갈매천이 흐르고 이 곳에서 수변공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동구릉과 태릉, 불암산 등과 가깝다.

한편,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의 분양홍보관은 롯데백화점 구리점 맞은편인 경기도 구리시 경춘로 274 성원 매스티지 빌딩 1층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59-10(교문사거리)에서 5월 중 오픈 예정이다.

특히 견본주택에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도 시행하여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주기적으로 방역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열화상 카메라 설치와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견본주택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