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박지훈 기자
  • 입력 2020.05.25 09:29

이성용 신한DS 대표 "챗봇과 연계해 개인화 메시징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

[뉴스웍스=박지훈 기자] 신한DS는 1500억원 규모의 그룹 메시징 통합 사업을 수주하고 본격적인 사업수행을 위한 준비에 착수했다고 25일 밝혔다.

그룹 메시징 통합 사업은 신한금융그룹의 메시지 발송 계약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합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사업 1단계로 주요 그룹사인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투, 신한생명의 문자메시지 계약을 우선 통합한다. 향후 오렌지라이프와 소그룹사까지 통합해 그룹의 전략적 비용 절감을 주도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의 파트너로 LG유플러스가 선정됐으며 향후 카카오 알림톡, RCS(차세대 문자메시지 서비스)와 같은 미래 성장형 서비스 도입, 신한금융 그룹사의 노후 메시징 발송 시스템 고도화 및 사업범위 확대, 메시징 기반 대외사업 추진 등 디지털 채널 영역으로 사업 확대를 가속화하게 된다.

신한DS는 신한금융의 ICT·디지털 전문 기업으로 그룹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DT)가속화 역할을 부여받고 AI·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신한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그룹 미래 전략 및 디지털 전략을 담당하던 핵심 인사들이 신한DS 경영진으로 부임하면서 신한DS 디지털 역량과 위상을 강화하는 전략 방향을 준비하고 있다.

이성용 신한DS 대표이사는 “올해 신한DS는 기업의 비전과 위상을 재정립 하고 기존 사업영역 외에도 대외 디지털 분야로의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며 “향후에는 챗봇과 연계해 금융 전반을 아우르는 AI 기반 상품 추천 등이 가능한 개인화 메시징 플랫폼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