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0.05.25 10:15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긱블이 오는 30일 수원 앨리웨이 광교에 위치한 크리타 갤러리에서 ‘과학은 너무나 재밌어’ 이벤트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긱블의 멤버 10명 전원이 총출동한다. 

긱블은 ‘치킨 발사기’, ‘아이언맨 광자포’ 등 상상 속 아이디어를 과학과 접목한 신선한 콘텐츠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세대에 걸쳐 과학∙공학의 즐거움을 알리고 있는 유튜버다.

10명의 긱블러 전원이 오프라인에서 팬들과 소통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로, 시작 전부터 긱블러의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긱블러들은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전시 투어를 안내하고, 영화에서 모티브를 얻은 유쾌한 실험과 메이킹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5명을 추첨하여 긱블러가 직접 찍어낸 실크스크린 굿즈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14세 이상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4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크리타에서 개최되는 '메이커 탐구생활' 전시에서는 긱블의 대표 작품인 '치킨 발사기'의 실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반응형 센서와 통신 장치를 이용한 미디어 인터랙티브 작품 '살려라 치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전시된 작품의 메이킹 영상은 긱블 유튜브 채널과 크리타 갤러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크리타 관계자는 “최근 1020 세대를 중심으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스스로 구상하고 조립∙개발해 보는 일명 ‘메이커 문화’가 유행하면서 더 이상 과학 전시가 가족 단위 관람객의 전유물이 아니게 됐다”라며 “긱블러 전원이 총출동하는 흔치 않은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팬 분들의 많은 전시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